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 :

산책 - 라이너 하크 지음 / 행진-하젤단 재단 지음

두 권의 책이 있다

한 권은 여성용, 한권은 남성용이다

하루에 좋은글귀 하나씩, 나에게 힘이 되는 말 등 매일 매일 한 가지씩 읽도록 나온 책이 많은데 이 책이 그 중 한가지이다.  이 책도 비슷하게 날짜별로 짤막하게 한 마디씩 적혀있다 . 카톨릭재단에서 출간한 듯하다. 신에 대한 이야기도 가끔 나온다.  십년전에 이책이 좋아서 여러권 사서 돌리기도 했었다. 그때는 돈없는 놈이 도리한다고 별짓을 다했다.  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모르고 그럴 수 있었을 때가 젊을때구나 싶다. 십년전인 서른즈음에는 저 구절들이 와닿기도 했다.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저 책을 들고있으면 오늘하루는 또 무슨 생각에 골몰해야하나 기대치도 있었다.

오늘 날짜의  산책과 행진을 한 개씩 소개하겠다.

 

 

여성을 위한 선물 산책, 라이너 하크 지음, 도솔

 

07/19

예전에는, 많은 소원이 이루어져야 내가 정말로 행복해질 것이라고 굳게 믿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행복하지 위해서 아주 조금만 있으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너무 많다는 것은 내 행복에 걸림돌이 됩니다. 소원을 성취하는 것이 항상 축복인 것은 아닙니다. 내게 필요하 것은 사랑, 삶의 기쁨, 그리고 나를 일으커 세우는 믿음입니다

 

-----------------------------------------------------------------------------------------------------------------------------------

 

남성을 위한 삶의 지혜 행진, 하젤덴 재단 지음

 

07/19

그들은 감히 자신들을 옹호할 권리가 있다.

-로저 볼드윈

 

건강한 감정과 남성다움에는 힘든 면이 있다. 우리는 성장하면서 직면하는 상황에 반응하는 더 많은 측면과 방식을 얻는다. 신에게 굴복하는 것이 때로는 우리의 권리를 보호하고 강요나 무례를 막는데 온 힘을 흐르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배운다.  우리가 더욱 자비롭고 관대해지면서도 우리와 다른 이들의 권리를 위해서는 더욱 단호해졌다

우리는 자신가 자신이 관점을 옹호해야만 한다. 다른 이들이 우리를 폄하하거나 억누르지 못하게 해야 한다. 우리 또한 다른 이들의 삶의 문제를 비난할 수는 없다. 자신을 옹호해야만 할 때 그러지 않으면 우리가 미쳤거나 잘못됐다는 거짓 느낌으로 침해당할 수 도 있다. 우리는 때때로 힘든 면을 찾아서 "아니다!나는 다른 사람의 해로운 행동에 그저 당하고 아무 말도 못하는 사람이 되지는 않겠다. 나는 내 권리를 옹호할 것이다." 고 말해야 한다.

 

나는 신과의 관계를 깊게 하고 나 자신을 옹호할 것이다